아이팟

팟 캐스트는 아니지만..(2) 신속배달 중국어..

black rabbit 2009. 4. 27. 15:52
이거 뭐.. 팟캐스트는 아니지만 또 괜찮은 학습용 음원(?)을 발견하게 되어 포스팅을 하게 된다. 다름아닌 신속배달 중국어다. 굿모닝 팝스나 박경철의 시사포커스와 마찬가지로 KBS Radio에서 방송되는 내용을 MP3로 제공하고 있다.

사실 나는 아이팟에 굿모닝 팝스를 팟캐스트 연결해서 잘 듣고 있었는데.. 최근 이게 잘 안되는 바람에 직접 다운을 받기 위해 KBS사이트를 찾던 중, 시사포커스라는 프로도 알게 되고, 그러다보니 또 뭐가 있나 보니 신속배달 중국어가 눈에 띈 것이다.

나의 최근 관심사는 경제와 영어지만.. (이는 분명히 굿모닝 팝스와 시사포커스로 충분히 커버된다) 언젠가는 꼭 중국어도 준비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..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다가 이 방송MP3를 찾게 되었다. 아무래도 중국어를 기본적으로 구사하는 사람이 영어만큼은 없어서인지 방송의 수준은 굿모닝팝스에서 영어를 알려주는 수준보다는 한결 낮은 정도를 대상으로 하는 것 같다. 하지만 나처럼 정말 중국어를 한번도 배워본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사실 공부가 잘 되지는 않는다. 기본적으로 기초 수업을 익힌 후라면 도움이 될것도 같은 정도랄까?

하지만 방송의 재미는 굿모닝 팝스보다 한결 더 수준이 높다 (이건 뭐 내 사견이니..) 남자 둘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이들이 위트가 있다는.. 방송의 전반적인 구성은 굿모닝 팝스를 모델로 한 것 같은 느낌도 들고.. 두사람의 진행도 그냥 편하게 듣기에 재미있다..

아무래도 간단히라도 중국어 기초 수업을 학원에서 좀 수강한 후에, 이 방송을 집중 들어야 겠다..
단점이라면, 오프닝 곡이 항상 트로트라는 점인데.. 좀 다양하게 선곡해도 괜찮을듯하다.. 음원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에서 가능하다..

또하나 바라는 점이라면, 팟캐스트를 지원한다면 아이팟 유저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것이라는..T.T

http://tune.kbs.co.kr/program/genre.php?genre=08